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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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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 처리 관련 안내

  • 작성자 이믿음
  • 등록일 2025.09.30
  • 조회수 173

청원 처리 관련 안내

 

현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9.26)로 인해 청원24 시스템 접속이 되지 않는 상황으로 이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대한 청원 신청 방법 등을 안내드립니다.

 

청원24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대한 청원 신청은 서신, 방문으로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접수된 청원은 서신 또는 방문으로 회신될 예정입니다.

 

우편주소 :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220 새서울프라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교육지원센터 행정지원팀, 문의전화 : 02-502-7208)

, 청원법 제9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신청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가 불명확할 경우 청원을 접수하기 곤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청원24 시스템으로 신청된 기 청원 중 처리기한이 도과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로 인정하여 청원24 시스템 장애시부터 전산복구시까지 기한이 연장됨을 안내드립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며 신청하신 청원에 대해 신속히 답변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청원 대상

-피해의 구제, 공무원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한 시정이나 징계의 요구

-법률·명령·조례·규칙 등의 제정·개정 또는 폐지, 공공의 제도 또는 시설의 운영

-그 밖에 청원기관에 속하는 사항

 

*청원 예외 사항

-국가기밀 또는 공무상 비밀에 관한 사항

-감사·수사·재판·행정심판·조정·중재 등 다른 법령에 의한 조사·불복 또는 구제절차가 진행중인 사항

-허위의 사실로 타인으로 하여금 형사처분 또는 징계처분을 받게 하는 사항

-허위의 사실로 국가기관 등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사항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청원인의 성명, 주소 등이 불분명하거나 청원내용이 불명확한 사항

-동일인이 같은 내용의 청원서를 같은 청원기관에 2건 이상 제출한 반복청원

 

*청원 처리 기한

-90일 이내(160일 연장 가능, 공개청원의 경우 공개여부 결정 및 국민의견수렴 기간 추가)

 

*청원 업무 처리 흐름

-90일 이내(160일 연장 가능, 공개청원의 경우 공개여부 결정 및 국민의견수렴 기간 추가)

첨부파일
첨부파일 미리보기
[별지 제3호 서식] 청원서.hwp
[별지 제2호 서식] 기피신청서.hwp
[별지 제9호 서식] 공개 부적합 결정 등 이의신청서.hwp